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Media
언론보도
Media

롯데장학재단, '롯데 신격호 꿈!드림 그림 전시회' 지원

롯데장학재단, '롯데 신격호 꿈!드림 그림 전시회' 지원

 

롯데 신격호 '꿈!드림 사업'의 일환, 2천만원 지원

인사동 마루아트센터에서 남북작가의 작품 전시

 


 

오늘 5월20일은 '세계인의 날'이다. 2007년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 제정 시 지정되었다. 이를 기념해 이 달 15일부터 20일까지 6일 동안 서울 종로구 인사동 마루아트센터 1층 1관에서는 '롯데 신격호 꿈 Dream, 통일과 평화의 색으로 번지다' 그림 전시회가 열린다.

이 전시회는 롯데장학재단의 롯데 신격호 꿈!드림 사업 2억원 중 2천만원이 후원된 전시회로 '(사)통일을 위한 환경과 인권'이 주최했다.

 

전시회는 세계인의 평화를 테마로 남한의 작가와 함경도 출신 작가, 전쟁중인 나라인 우크라이나 작가로 구성됐다. 전시된 작품은 오성철 작가의 표현의 조건형식(거시적, 미시적 흔적, 영혼의 흔적, 흔적들의 관계), 안충국 작가의 언타이틀, 박민규 작가의 공존의 도시, 공존-세계로, 홍민호 작가의 베스트 모던 워드, 카르마, 우크라이나 국적 작가 마리아의 시크릿 가든 등이 있다.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은 "신격호 명예회장께서도 생전에 고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셨다"며, "고된 환경 속에서도 아름다운 예술을 빚어낸 작가 분들께 힘과 용기를 빌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국경제TV ] [뉴시스] [서울경제] [연합뉴스] [뉴스1] [메가경제] [아시아투데이] [민주신문] [포쓰저널] [비즈트리뷴] [CNB뉴스] [이슈앤비즈] [베리타스알파] [천지일보]
이전글 ▲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故신격호 롯데 창업주 일대기 담은 뮤지컬 성료
다음글 ▼
롯데장학재단, 우즈벡 한국어학당에 1억원 지원
home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