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Media
언론보도
Media

롯데재단, 울산광역시 중구 종갓집도서관에 도서 기증

울산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책 읽기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

종갓집도서관 개관에 맞춰 총액 2,000만원 상당의 도서 전달



롯데재단은 지난 4() 울산광역시 중구 종갓집도서관에 총액 2,000만원 상당의 도서를 후원하는 <북드림(Book Dream) 도서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도서 지원은 지난달 24일 개관한 울산종갓집도서관의 건립을 축하하고, () 신격호 명예회장의 고향인 울산지역 아동·청소년들의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롯데재단은 1986년부터 도서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2015년 시작한 북드림(Book Dream) 사업을 통해 도서보급률이 낮은 지역의 학교와 도서관에 약 24억원 상당의 도서를 후원해오고 있다. 재단은 지난 7월에도 전라북도에 11,000만원, 전라남도에 9,000만원 상당의 책을 해당 지역 초·중·고교에 전달한 바 있다.

 

이 날 기증식에는 롯데재단의 장혜선 이사장과 김영길 울산광역시 중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혜선 이사장은 할아버지의 고향 울산에 위치한 공공도서관 도서지원을 통해 신격호 회장의 책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열정을 고향분들께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롯데재단은 앞서 울산지역 도서관 리모델링에 75천만원, 인도네시아의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에도 6억원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책 읽는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경상일보] [천지일보] [아시아트리뷴] [베리타스알파] [뉴시스] [이로운넷] [CNB뉴스] [스마트투데이] [ubc울산방송] [컨슈머타임스] [디지털타임스] [마이데일리] [연합뉴스(1)] [연합뉴스(2)] [글로벌이코노믹] [비즈월드] [한겨레] [조세금융신문] [KBS울산] [이코노뉴스]
이전글 ▲
롯데장학재단, 제1회 신격호 샤롯데 문학상 수상자 발표
다음글 ▼
롯데장학재단, 필리핀 주요 대학에 장학금 전달
home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