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Media
언론보도
Media

롯데장학재단,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아동·청소년 독서활동 장려 위해 올해 처음 열려

총 상금 3,000만원···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200만원 수여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16()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격호 기념관에서 청소년의 독서문화를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1회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의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처음 막을 올린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은 청년시절에 문학가의 꿈을 키웠던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롯데장학재단은 책읽기를 좋아하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두 달 동안 응모작 접수를 받았다. 이번 미술대전은 재단에서  지정한 추천도서나 자유도서를 읽고 느낀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서감상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독서와 미술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3가지의 심사기준(주제표현성, 창의성, 예술성)으로 예심과 본심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김경희 교수는뛰어난 그림 실력 뿐만 아니라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완성한 작품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15명의 학생들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자 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전달되었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6)과 우수상(6) 등 수상자 모두에게 총 상금 3,000만원이 골고루 수여됐다. 또한 재단 측은 예상을 뛰어넘는 응모작의 숫자를 감안해 이례적으로 1,446명에게 입선자격을 부여하여 수상자를 대폭 늘렸다.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은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에 참가한 학생들의 무한한 재능과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독서감상화들을 감상하며 진심으로 감탄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일상에 독서가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선 수상작은 오늘(17) 부터 한 달 간 마포구에 위치한 신격호 열린도서관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작품의 사진을 찍어 올리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롯데재단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lottefoundation/)에서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롯데장학재단은 북드림(Book Dream) 도서기증사업, 샤롯데 문학상, 인도네시아 도서관 건립사업 등 독서와 문학에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연합뉴스] [뉴시스] [뉴스1] [블로터] [마이데일리(1)] [마이데일리(2)] [마이데일리(3)] [마이데일리(4)] [마이데일리(5)] [마이데일리(6)] [마이데일리(7)] [마이데일리(8)] [마이데일리(9)] [마이데일리(10)] [마이데일리(11)] [뉴스웨이(1)] [뉴스웨이(2)] [뉴스웨이(3)] [뉴스웨이(4)] [포쓰저널] [메가경제] [베리타스알파] [브릿지경제] [스마트투데이] [블로터] [아시아투데이] [매일일보] [디지털타임스] [스마트타임스] [천지일보] [비즈트리뷴] [컨슈머타임스] [민주신문] [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트리뷴] [이로운넷] [화이트페이퍼] [문화일보] [중부매일] [머니투데이방송] [재외동포신문] [뉴스웨이] [CNB뉴스]
이전글 ▲
롯데장학재단, 제주지역 범죄피해가정에 5,200만원 전달
다음글 ▼
롯데장학재단, 스키·스노보드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수여
home
instagram